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풍기 위험하네요ㅠ.ㅠ 사용방법알고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선풍기가 긁고간 흔적

 

위에 보이는 사진은 저희 둘째 아이방 바닥 장판이 긁힌 흔적이예요

선풍기가 뒤로 넘어가면서 선풍기 날도 깨지고 

긁히며 장판도 저렇게 되어버렸네요 ㅠ.ㅠ 

아이한테 날개가 날아왔다면 어쩔뻔했을지....상상도 하기 싫으네요

아이가 안 다친게 천만다행이예요 

 

그리고 선풍기가 이렇게 위험한건지 .....

크게 느끼게 된날이었어요 

저는 거실에 있었는데 갑자기 퍽~~!하는 소리가 나더니 

뒤로는 처음 듣기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부딪히는 소리인지 걸리는소리인건지....

암튼 놀라서 무슨일이냐며 아들방으로 갔는데 

선풍기 날개가 깨져서 사방에 다 흩어져있었어요 

 

아들은 혼날까봐 "몰라 갑자기 넘어졌는데 이렇게 됐어~"하고 

당황해서 이야기하고 날개를 치우려고 하더라구요 

 

치워주며 봤더니 날개가 크게 깨져서 나간 부분도 있지만 

꼭 유리처럼 작게 깨진 부분도 있는데 침대위에까지 올라가 

있었어요 - -;;; 

 

이불까지 다 털고 청소기 돌리고 대청소아닌 대청소를 했네요 

 

처음엔 치우느라 바빠서 몰랐는데 아들이 생각보다 많이 놀랬었나봐요 ㅠ.ㅠ 

다 치우고 나니 쇼파에앉아서 땀닦으며

휴~~하고 깊게 한숨을 쉬네요 

"엄마 나 아까 진짜 깜짝 놀랐었어~"하고 이야기 하는데

순간 울컥 했어요 .........넘 미안해서요.

 

치우느라 급해서 아이의 마음을 몰라주었네요 

먼저 꼭~ 안아줄껄....ㅠ.ㅠ 

얼마나 놀랐을까요 아이방에 흩어져있는 날개조각을 보고는

정신없이 치우느라 정작 아이의 놀란 마음을 몰라주었던 엄마랍니다.

 

늦게라도 안아주며 "정말 많이 놀랬지~큰일 날뻔했어~안다친게 다행이다"

하고 토닥토닥 해주었네요~

 

정말 큰일날뻔한거였어요 날개조각이 사방으로 튀었는데 

바닥이 이렇게 긁힌거보니 더 무서웠어요

바닥이 긁혀서 다행이구나....천만다행이구나...

아이가 안다쳐서 다행이구나...

 

3일전쯤 있었던 일이예요... 아직도 생각하면

무서워요~ 현실로 선풍기의 위험성을 느끼게되어서 

오늘은 선풍기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 글을 써볼까합니다.

 

 

[ 선풍기 사고예방 ]

-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선풍기는 쌓인 먼지를 제거하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 아이들이 호기심에 손가락을 넣어 사고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선풍기 안전망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선풍기 사용시 정상적인 날개회전 유무, 이상소음, 타는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고 
  모터부분이 뜨거우면 잠시 사용을 중단하도록 합니다.

-선풍기위에 수건이나 옷등을 올려두고 사용하면 모터의 송풍구가 막히면서
 과열돼 화재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아이들이 호기심에 선풍기 안으로 손가락을 넣어 사고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선풍기 안전망을 꼭 하도록 합니다.

-외출시에는 작동을 중지하고 가능하면 전원 플러그를 뽑도록 합니다.

-타이머를 활용하여 장시간 가동을 피합니다. 

 

 

 

 

선풍기 안전하게 사용하여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선풍기를 놔둘때도 아이들 동선도 고려하면 좋을듯 합니다. 

그날 생각해보니 아이방 가운데 쪽에 선풍기가 있었는데

아이가 움직이며 왔다갔다 할때 선이 걸렸던것같아요 선도 잘 정리해주고 

아이들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게 한쪽에 잘 놔두어야 할것같아요~

요즘은 날개없는 선풍기도 많이 나오던데 이런일을 겪고 보니 

날개없는 선풍기가 좋아보이네요^^;;;

 

오늘은 감기때문에 눈이 자꾸 쓰라리고 졸려요 하루종일 잠만 잤던것같네요 

자면서 마른기침하고 또 자고 ㅠ.ㅠ 

감기도 조심하세요 계속 덥다가 어제 비온후로 잘때 조금 춥더니 ....

감기가 온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