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먹기/집밥

집밥 맛있는 김치볶음밥으로 한끼했어요

김치볶음밥

어제 만들어먹은 김치볶음밥이예요^^ 

 

어제는 주말이라 늦게까지 잠자고 일어나 아침겸 점심으로 한끼를 먹었답니다. 

장봐온것도 먹을만한게 없어서 집에있는거 활용ㅋㅋ 

언제나 있는 김치로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어요~ 

다른거에 비해 만들기 간단해서 종종 해먹는 편이예요^^

 

저는 다른분들처럼 15분만에 뚝딱 만들어먹고 그러지는 못해요ㅋㅋ

손이느린건지 요리를 못해서인지....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예요 

기본 40~60분은 걸리는듯하네요 특별한 메뉴라면 물론 시간이 더 플러스되고요

(이 기회에 매일 한참을 기다려주고 밥을 먹는 울 가족들에게 너무 감사하단 말 전하고싶네요ㅠ.ㅠ)  

 

일단 잘익은 김치를 준비해요~^^ 친정집에서 가져온 요 김치....푹 익어서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

뭘 해먹어도 다 맛있어요~ㅋㅋ 

저랑 애들은 생김치를 잘 안먹는 편이라서 이렇게 지지고 볶아서 김치를 먹는 편이랍니다. 

신랑은..........그냥 주는대로 먹고요 ^______^

감자는 익기좋게 먹기좋게 작게 잘라줬어요 그리고 물에 잠깐 

담가놓으면 준비 끝~~^^ 

물에 담가놓는 이유는 나중에 익으며 서로 달라붙는걸 방지하려고 그렇게 한답니다. 

평소에는 김치볶음밥할때 감자나 양파는 넣지않고했어요 아이들은 아무것도 안넣고 

김치만 넣은걸 좋아해서요~

 

그래도 이번엔 집에 많이 있는 감자활용한 김치볶음밥을 했어요

우선 계란 3개를 후라이팬에 익혀줍니다~^^ 

다 익힐껀 아니고 이정도로 익으면 밥을 넣어준답니다~

계란볶음밥을 만들때도 이렇게 해요^^ 

집집마다 계란볶음밥 하는 방법도 다르던데 요 방법이 저희집 계란볶음밥하는 방법이예요

요때쯤 밥을 넣는데 밥은 너무 뜨거울땝때보다는 살짝 식혀서 넣는게 더 맛있어요

너무 뜨거울때 넣으면 볶음밥이 아니라 뭔가 밥이 뜬적뜬적 해지더라고요ㅋㅋ

그그리고 밥을 잘 섞어서 볶아줍니다~

계란과 밥이 골고루 섞이면서 계란이 잘 익을꺼예요 그때 소금도 조금 넣어주세요

계란볶음밥을 만들때에는 이 과정에서 소금대신 간장으로 간을한후 끝~~

참기름을 넣어줘도 좋은데 저희집 아이들 입맛은 그냥 이 상태에서 간장만 넣어줘야 더 잘먹더라구요

김치볶음밥을 할때에도 이 방법대로 하면되요~

아마 김치볶음밥 만드는 레시피도 집집마다 다르겠죠? ^^ 

밥은 계란과 볶아서 준비해둔후 다른 재료를 볶아줄꺼예요 

감자는 익기좋은은크기 먹기좋은 크기로잘라준답니다. 

저는 이정도로 잘라서 기름에 볶아줬어요~ 

그리고 후추를 살짝 갈아넣어줬답니다. 

전 감자요리에는 후추를 넣어야 더 맛있는것같더라구요 그래서 

감자요리할때는 감자전빼고는 거의 후추를 넣어주는 편이예요~^^

간도되고 더 맛있어용~

감자가 어느정도 익어갈때쯤 잘라둔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는 너무 익으면 식감이 별로고 너무 안익으면...좀 맵고ㅋㅋ

적당히~~~~ 익혀줍니다. 참 쉬죠잉?

이제 드디어 주재료~ 김치투하~~~

달궈진 후라이팬에 김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참기름도 둘러줍다. 마지막에 넣어도 되는데 너무 기름향이 

강한건건 싫어서 그냥 전 미리 넣어주는 편이예요 

그러면 참기름향이 과하게 나지않고 맛은 고소해지고 좋은것같아요

그리고 설탕도 작은1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신맛이 많이 나는 김치는 조금더 넣어주는편이예요~

볶은 김치에 아까 준비해뒀던 계란밥을 넣어주고 감자와 양파돈도넣어 다시 한번 볶아주면

끝~~~~ 

그럼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된답니다. 

감자를 넣으니 아삭한 식감이 쫀득한 식감까지 더해서 

맛있었어요~ 아이들은 감자를 왜 넣었냐며 - -;;;

한마디씩 하지만 저와 신랑은 감자넣은데 훨~~~~ 

맛있었답니다ㅋㅋ 

집에 예쁜 그릇이 별로 없지만...그래도 

아이들은 뭔가 예쁘게 잘 차려놓은 듯...??해야 

더 잘먹더라구요 그래서 나름...모양을 내봤어요 

밥공기에 김치볶음밥을 넣어 살짝 눌러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엎어주면 짜잔~~~ 

여기에 계란 후라이를 얹어주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줍니다~^^

애들이 계란은 바짝익혀야 좋아해서 바짝익힌계란후라이...를 

올려주었어요~^^

감자 김치볶음밥

제껀~~~~~~~반숙 계란후라이를 얹어주고 파슬리가루 뿌려주었지요

감자대신 양파볶을때 삼겹살이나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어도되요 

무슨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니깐...

좋아하는 재료 듬뿍 넣어서 맛있는 김치볶음밥 해서 드셔보세요~

사먹는것도 좋고 편하고 맛있지만^^ 이렇게 해먹는 집밥도 최고예요~

'맛있게먹기 > 집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반죽으로 개떡만들기  (62) 2019.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