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먹기/맛집

단양시장투어 마늘만두^^

가족들과 단양 여행가서 먹었던 마늘만두~^^
아무런 정보없이 그냥 신랑이 이끄는데로 따라갔는데...단양시장  먹거리들이 정말 많았어요  흑마늘강정도 맛있었고 마늘떡갈비도 맛있고  아이스크림까지  입이 즐거웠던 
단양시장 투어였답니다~♡🐥

이건 새우만두예요~ 
만두를  좋아라 하지 않는편인데 
요 새우만두는 색다른 맛이더라고요
저만 몰랐던걸까요?^^ 새우만두는 여기서
처음 먹어봤답니다~ 
새우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네요ㅋㅋ

요건 김치만두~^^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한 맛있는 김치만두였어요 생각보다 조금 맵지만 맛있는 매콤함이었답니다~

입구들어가니  제일 먼저 눈에 띄네요 만들들이 찜통에 줄서있어요~^^  가게안은 작았고 테이블은  앉아서 먹을수있는 공간은 2테이블 뿐이었어요~ 줄서서 기다렸다가  들어왔는데  거의 다 먹은 테이블이 있어서 먹고간다고 했답니다

처음엔 포장해가려고해서 일회용종이 용기에 담아주었어요  바로 먹을껀지 물어보고는 전자렌지에 데워주었답니다~
안에는  일하시는 분들이  여러명 있었어요
한분은 포장만 한분은 데우기 두분은 만두만들기  등등  역할이  딱딱 나눠서 있어서  줄서서 기다렸지만  빨리빨리  순서가 돌아왔어요~^^

가게안에 붙여있던글~^^
착한만두라는 자부심이 느껴지더라고요~
잡고기를 안써서 그런지  고기 특유의 잡내는 나지않았어요 담백한듯~
단양이 마늘이 유명한지는 시장에 와서 알았답니다 여기저기 마늘로 만든 먹거리들이 많았거든요~ 
하나하나 다 먹어보고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ㅋㅋ

저흰  어떤게 인기있는 메뉴인지 몰라 다 주문해봤어요^^  다 맛있긴 했지만  전 새우만두가 특히 더 좋았어요~ 맛은 처음엔 떡갈비 만두가 맛있었는데 두개먹었더니 느끼함도 같이 느껴져서 바로 김치만두를 먹었지요~

매콤한 김치만두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어요~  세가지 다 먹어보는게 제일 좋은듯해요^^  새우만두는  처음먹어봤는데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가있어서 더 좋았어요~

단양여행 하시는분들  단양시장에 먹거리 정말 많으니  들렸다 오시는거 추천합니다~♡


만두먹고 주차장 가는데  예쁜 아이스크림이 눈에 띄네요~^^ 요거  하나사서 나눠먹으며 왔어요~